교회건강칼럼

두번째 질적 특성::은사 중심적 사역

한국NCD 0 5,253
▒ 은사 중심적 사역 ▒

두 번 째 질적 특성은 은사 중심적 사역입니다.

이 그림은 동물학교에서 일어난 이야기입니다. 토끼, 오리, 문어, 새, 물고기 등의 동물들이 모여서 학교 커리큘럼에 대해서 의논하였습니다. 그들은 학교 커리큘럼에 자기들이 하는 모든 것을 집어넣었습니다. 토끼는 달리기 수업을, 물고기는 수영을 커리큘럼에 집어넣었습니다. 그리고 새는 날기 수업을 제안하였습니다.

첫 번째 수업 시간으로, 새가 제안한 날기 수업 시간이 되었습니다. 새가 먼저 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토끼가 날려고 나무에서 뛰어내렸습니다. 뼈가 뿌려졌습니다. 그리고 물고기도 뛰어내립니다. 뼈가 또 뿌려졌습니다. 오리도 뛰어 내리려 올라갔습니다. 뼈가 뿌려졌습니다. 문어도 뛰어내렸습니다. 일등은 물론 새가 하였습니다.

두 번째 수업 시간이 되었습니다. 달리기 시간이었습니다. 토끼가 제안한 수업입니다. 뼈가 뿌려진 토끼는 열심히 달렸습니다. 그러나 전처럼 달리지 못했습니다. 뼈가 없어 닥친데가 없는 문어는 그럭 저럭 중간을 하였습니다.

세 번째 수업 시간이 되었습니다. 뼈가 부러진 물고기는 힘들게 수영하였습니다. 그러나 뼈가 없는 문어는 또, 그럭 저럭 수영할 수 있었습니다. 새랑 토끼는 익사할 뻔하여 수업에서 낙제하였습니다.

결국, 모든 수업에서 중간 점수를 받은 문어가 총점에서 일등을 한 그림입니다.

이 질적 특성의 기초는 하나님께서는 이미 각각의 그리스도인들마다 그들이 해야할 사역을 이미 정해 놓으셨다는 확신입니다. 교회 지도자들의 역할은 교인들이 그들의 은사를 발견하여 은사와 연관된 사역을 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 원리가 아주 간단하게 들리겠지만, 그것을 실제로 적용한다면 교회의 각 분야에 미치는 결과는 놀라울 것입니다. 여러분이 자신에게 주어진 영적 은사를 따라 섬기는 삶을 살면, 여러분은 더 이상 자신의 힘으로 일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께서 여러분 안에서 일하시는 것입니다. 그리할 때, 여러분이 "단지 평범한 사람"일지라도, 말 그대로 굉장한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NCD의 조사 연구에 의하면,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은 전혀 사역에 관여하지 않거나, 아니면 그들의 은사와 맞지 않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가 조사한 독일어권 유럽에 있는 그리스도인들 중 약 80%는 그들의 은사가 무엇인지조차 모르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정말 믿어지지 않는 사실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네모난 바퀴 달린 수레를 기억하십니까? 자신의 은사와는 상관없는 사역을 맡고 있는 사람은 마치 네모난 바퀴와 다를 바 없습니다. 교회 내에서 할 일이 없는 그리스도인이 있다면, 그 사람은 수레 안에 쓰지 않은 채 놓여있는 둥근 바퀴와 같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은사에 맞게 사역하는 그리스도인은 어떠할까 상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원리를 실제적으로 적용하는 것이야말로 교회 성장에 있어서 놀라운 결과를 가져온다는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NCD의 연구 조사에 있어 재미있고 당연한 결과들 중 하나는 기쁨이 있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사는데 있어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바로 우리가 영적 은사에 따라 사는 것입니다. 나 자신의 삶을 통해서 볼 때도 이러한 결론은 맞는 말입니다. 내가 나의 은사들과 조화되는 사역을 구축하려고 애쓰기 시작한 이래, 나는 다음의 세 가지를 경험했습니다:

첫째, 나는 더 행복해졌습니다.
둘째, 나는 더욱 효과적으로 사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셋째, 다른 그리스도인들로부터 전보다 더 많은 오해를 받았습니다.
이 마지막 것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르는데 있어서 피할 수 없는 대가일 것입니다.

Comments